갤럭시AI통역기 설정, 업데이트 이후 사용후기 5개월 차

갤럭시AI통역기는 S24출시가 되면서 탑재가 되었어요. 이후 올 해 순차적으로 기존 갤럭시 휴대폰에도 업데이트 이후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갤럭시 S22를 사용 중이라서 몇 달 전부터 업데이트 이후 갤럭시AI통역기 기능을 사용해봤습니다.

갤럭시AI통역기 기능은 두 가지

  • 첫째, 내가 하는 말과 상대방의 다른 언어를 실시간 번역해서 보여주는 통역기 기능
  • 둘째, 실시간으로 통화하면서 통역 해 주는 기능

특징은, 둘 다 처음에는 따로 설정을 해야합니다.

이번 AI특징은 온라인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도 동작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한국어, 영어는 제공됩니다. 추가 언어를 사용하고 싶으면, 언어팩을 설치해야합니다.

여러 언어들이 있는데 저는 기본 영어와 한국어만 있어도 되기 때문에 이 부분만 사용하고 있어요.

갤럭시AI통역기 설정하기

통역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상단에 아래로 퀵패널을 쓸어내립니다. 와이파이부터 비행기모드 등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요. 통역 아이콘도 보일거예요.

갤럭시AI통역기 설정

갤럭시AI통역기

여기를 눌러서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통역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 우측 상단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 누르기

설정 후 사용방법

만약, 대화 상대(외국인)가 옆에 있다면, 기본 모드 그대로 사용합니다. 일반 번역 앱처럼 서로 같은 방향으로 문장을 보여주면 되겠죠.

다만, 상대방과 마주하고 있다면, 활성화 된 창의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서 ‘상대방 모드’ 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봐야 할 화면을 거꾸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 통번역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통화 시 통역 기능 설정

전화 기본 앱을 열어서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릅니다. 이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실시간 통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갤럭시AI통역기 - 통화

상단을 보면 사용 안 함으로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우측으로 이동시켜서 사용 중으로 바꿉니다.

갤럭시AI통역기 - 통화

이후 언어는, 나와 상대방으로 구분합니다.

  • 나 : 한국어
  • 상대방 : 영어 등

세부 설정에서 음성 1, 음성 2로 나누고 읽어주는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어요. 다른 나라 언어를 인식하고 이야기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이 약간 느리게 되어 있습니다.

내 음성차단과 상대방 음성차단 항목도 있는데, 버튼을 활성화 하면, 상호 간에 말하는 목소리는 듣지 못하고 통역 된 AI음성만 들을 수 있어요.

통화 중에 실시간 통역을 활성화하면, 내가 들을 때는 한국어로 변환된 음성을, 상대방은 내가 말한 것을 상대방 언어로 변경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번역된 문장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원래 언어의 문장도 같이 보여주기 때문에 편합니다.

지원되는 언어​

일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힌디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출시 당시 13개 언어였어요.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네요.

스마트 폰 기종에 따라서 지원 여부에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도 확인해두세요. 여행을 갈 때, 휴대폰 통역기능은 필수가 되었어요.

AI기능이 발전하면서 더 편하게 여행을 하거나, 통화 만으로도 해외 친구와 소통을 할 수 있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