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링 출시일 윤곽이 나왔습니다. 올 해 7월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언팩 행사와 함께 갤럭시링이 소개 될 예정입니다. 스펙, 가격, 구독료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오우라링과 가격 등에 대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갤럭시링 출시일
출시일은 언팩 행사 이후 9월에 공식적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 오루라 링 가격, 구독료 비교
갤럭시 링 가격은 40만원 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300 – 350달러로 출시 가격이 예상되고 있는데 한화로 41만 원에서 48만 원 대입니다.

구독료까지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구독료 : 월 10달러 (한화 13,000원)
- 오우라링이 구독료 약 8,000원 대인 것에 비하면 비싼 편입니다.
현재 오우라링은 40만 원에서 75만 원 정도의 가격대로 나와있습니다. 구독료는 8,000원입니다.
갤럭시링도 이 부분을 감안한 것 같네요. 구독료가 발생한 것은 삼성앱을 통한 서비스 제공 측면에서 나온 듯합니다. 그만큼 서비스 및 관리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고요.
패키지 상품 출시 가능성
삼성전자 만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패키지 상품 구성도 그 예이죠. 갤럭시워치, 링을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하면서 가격대를 내릴 수 있겠네요.
구체적인 부분은 출시가 되어야 알겠지만 관련 내용들도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워치와 링 둘 다 헬스케어 기능이 들어가고 겹치는 부분과 보완되는 부분이 있겠네요. 특히, 링은 배터리 부분이 더 오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착용시간도 더 길 것이기 때문에 워치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 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링 스펙, 사용법
- 수면 추적 기능, 스트레스 지수 관리, 심박수 측정 등 기존에 갤럭시워치에 있던 기능들이 대부분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디스플레이 부분을 비롯해서 전력 소모가 적기 때문에 배터리 타임은 워치에 비해서 길 것입니다. (1회 충전 시 7 – 10일 예상)
- 심장건강 체크, 여성 건강 모니터링 기능 등 탑재 예상됩니다.
- 광혈류측정센서(PPG)와 심전도(ECG) 센서 등의 탑재 가능성 높음
오우라링 비교
오우라링은 이미 해외에서 유명인들까지 사용 중인 스마트링입니다. 현재 3세대가까지 출시되었을 정도로 이미 생태계를 갖췄고요.

웨어러블 기기로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가격대와 구독료 등 때문에 다소 비싸다는 인식도 있지만 갤럭시링 출시 예상가격을 봤을 때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네요.
내구성과 디자인을 많이 신경 쓴 것이 보입니다.
- 비금속 티타늄으로 구성
- 사이즈 : 가로 7.9mm, 두께 2.55mm
- 무게 4g에서 6g 사이
혈중 산소 농도 측정, 여성 건강 등 헬스케어 기능이 안정적으로 탑재 및 관리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오우라링 랩 기능을 살펴보면,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해주는 것 외에도 건강 이상을 감지해줍니다.
증상 추적기라고 불리는데 사용자의 건강 이상을 미리 감지하여 신체 변화를 실시간으로 체크합니다.
- 체크 대상 : 체온범위, 심박수 변동성, 호흡수, 휴식 중 심박수 등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