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라는 세계적인 규모의 소비자 가전쇼 2024에서 소개된 래빗R1 AI비서는 휴대용으로 소지하기 편하며 디테일한 주문 및 예약도 대신해줍니다. 스펙, 사용법,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래빗R1 스펙, 사용법
래빗R1 AI비서는 휴대폰과 다른 독립기기로 휴대가 가능합니다. 말로 명령하면 언어를 이해하고 실행합니다. 디테일한 명령에 대한 이해와 실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크린은 터치 스크린으로 2.88인치의 작은 정사각형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미디어텍 헬리오 P35가 탑재되었고, 4G LTE와 와이파이 연결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부분에는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카메라, ‘래빗아이’가 있습니다. 측면 부 가장자리에는 음성 명령에 관여하는 PTT(Push-To-Talk) 버튼이 있습니다.
충전타입은 C타입으로 다른 기기의 충전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500mAh입니다.
특징 중 일반 스마트폰과 가장 다른 부분은 래빗 홀이라는 개인 웹 포털 한 곳에 모든 앱을 실행한다는 것입니다.
- 레스토랑 예약 앱 오픈테이블 : 예시, “내일 오후 3시에 이가네 식당 2인 예약 잡아줘”라고 하면 테이블 앱을 통해서 실제 예약을 진행합니다.
- 음원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
- 다양한 인기 앱들이 여러가지 있음
- 래빗 홀 안에 있는 서비스는 래빗 OS와 연결되어 있고 권한 허용이 된다면 이용가능합니다.
위의 앱과 OS와의 계정 연결, 해제, 데이터 삭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소지 역시 없습니다.
래빗R1 사용법 – 알아두면 좋은 특징
- 기기 측면부에 있는 PPT버튼을 눌러 음성 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 여행예약, 이미지 편집 등 복잡한 것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LAM(Large Action Model)으로 인해서 가능합니다.
- 이미지 편집(포토샵) : 이미지 색상부터 인물 주변 배경 변화 등 디테일한 작업도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다면 이미지 편집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 LAM(Large Action Model) : 래빗 안에 있는 특정 앱을 사용 시 의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서 컴퓨터 인터페이스 안에서 예측하고 모방, 실행합니다.
- 훈련모드 사용하기 – 특정 반복되는 일을 래빗R1에게 가르칠 수 있으며 반복 수행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 게임의 점프 방법을 학습하라고 명령하면 해당 게임 내에서 점프를 어떻게 하는지 관찰하고 학습합니다. 학습 이후 게임 속 캐릭터로 점프를 연속을 반복 실행합니다.
위의 특징을 사용해서 업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매일 같은 일정에 맞춰서 알람을 설정하는 등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래빗R1 가격
한화로 약 26만 원입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해외 일부 국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중입니다.
사전 주문 만 1만 대를 판매했고 1차 예약이 끝난 상태입니다. 2차 사전예약은 4월에 배송되는데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래빗R1은 가격대비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다른 IT기기와의 연결도 예상되며 더 편한 음성 제어 기술이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함께 보면 좋은 글
1 thought on “래빗R1 AI비서 스펙, 사용법, 가격 26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