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 통화녹음 요약, 통역콜 기능을 사용해봤습니다. 실시간 통역 서비스도 출시했다고 하여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에이닷 통역콜은 최근 스마트폰에 실시간 통역 기능이 적용된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이닷 통화녹음 요약, 통역콜 기능 기존과 달라진 부분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되었던 통화요약 서비스가 SKT이용자 대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신규 전화서비스를 가입해서 이용가능하게 된 것이죠.
다만, 다른 통신사 이용자의 경우에도 전화서비스 이용은 안되지만 통화요약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다른 통신사 이용자입니다.
- 방법 : T전화앱을 설치하여 통화녹음이 되도록 설정해놓습니다.
- 자동 녹음이 되게 하려면 T전화앱 설치 후 통화녹음 설정 – 모든 통화 자동녹음을 체크해놓아야 합니다.
- T전화 통화녹음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합니다.
위 내용 관련해서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법인도 개인인증이 된 폰이라면 에이닷 전화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녹음, 요약 기능, AI제안, 통역콜 기능 사용도 할 수 있고요.
최근에는 AI스팸 표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각 번호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즉, 스팸등급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선별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체 제공되는 평가 목록이 있는데 이곳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AI스팸 예측 정보가 추가되어 이런 평가가 쌓이지 않은 신규 번호들도 찾아내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은 바로 현재 적용 중이며, 안드로이드 폰도 4월 중 지원 예정
추가 지원되는 기능 중 비즈연락처가 있습니다.
내 연락처에 저장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 번호도 상호 검색을 통해서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에 지원
통화녹음 요약 기능 사용법 및 후기
현재 안드로이드 휴대폰인 갤럭시S22를 사용중입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하고 에이닷 전화 서비스 항목에 동의 해 줘야합니다.
로그인은 기존 다른 플랫폼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이 무난한 것 같네요.
T전화앱을 기존에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 에이닷 앱과 연결이 되거나 포함하는 것 같네요.
저는 전화 통화요약 기능을 사용해봤어요. AI가 핵심 내용 위주로 요약해서 다시 정리해줍니다.
카테고리도 자동으로 묶어서 알려줍니다.
최근 통화 녹음한 내용 – T전화 앱으로 자동통화녹음 한 내용이 연결되어 요약 요청 시 텍스트로 만들어줍니다.
에이닷 통화요약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르면 통화기록 삭제부터 공유 등 항목들이 있습니다.
통화녹음 요약 내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뉩니다. 우측 상단 줄 세 개 아이콘을 누르면 목록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항목은 AI정확도를 높이는 기능인데 자주 통화하는 분야, 자주쓰는 단어를 등록 해 놓을 수 있습니다.
AI 통역콜은 사용 해 보고 싶었는데 테스트 해보지 못했네요. 몇 개국 언어를 지원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찾지 못했어요.
다만, 갤럭시 원UI6.1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준이 갤럭시 S22에 이어서 S21도 가능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에이닷 통역콜과 중복 될 수 있겠네요.
현재 나온 통화녹음 요약 기능은 꽤 유용하긴 하지만 음성 인식에 대한 정확도는 아직 보완되어야 할 것 같아요. 통화 상 음성이고 발음에 있어서도 개인 차가 있겠지만 정확도는 더 높여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