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큐알코드를 만들어서 가게 매장이나 공공 시설 내부에 붙여놓으면 편합니다. 그러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요.
공공시설이나 개인 매장이 아니라도 많은 분들이 오가는 종교시설이나 휴게실 등에서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연결 시 비번을 걸어 놓기 때문에 입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외부 손님이 자주 온다면, 비번을 계속 안내하거나 붙여놓더라도 손님이 직접 입력하기 번거로울 수 있어요.
저도 카페 같은 곳에 방문하더라도 그런 부분 때문에 불편할 때가 많더군요.
와이파이 큐알코드 만들기를 통해서 프린터하여 붙여 놓으면 해결됩니다. 즉, 비번이 큐알코드에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따로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큐알코드 만드는 방법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30초 이내에 생성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친구들과 카페에 방문하게 되면, 이 부분을 활용하면 편할거예요.
우선,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톱니바퀴 모양)
또는, 화면에서 맨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발견할 수 있어요. 여러 항목 중에 맨 위를 보면 (갤럭시 휴대폰 기준)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이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을거예요. 여기로 들어갑니다.
Wi – Fi로 다시 들어갑니다. (탭하기)
그러면, 현재 네트워크와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가 보일거예요. 현재 네트워크는 내가 연결하고 있는 와이파이겠죠.
우측 끝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하단에 QR코드 모양이 나타날거예요. 여기를 다시 누르면 전체 화면의 큐알코드가 나타날거예요.
이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비번 몰라도 바로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으니, 함께 참여한 동료들에게 전달하면 편할거예요. 매장 내에서 직접 이렇게 프린트 해 놓는 것도 손님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좋고요.
비번이 입력이 안된다느니, 오류가 있다는 등의 클레임도 줄일 수 있어서 매장 사장님 입장에서도 좋을 것 같네요.
위의 이미지 일부를 잘라냈지만, 하단에 보면 공유하기 버튼도 있어서 바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