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추가 개설을했어요. 새로운 콘텐츠를 올리기 위해서 추가를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았네요.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볼게요.
물론, 기존에 만들어 놓은 채널 중 잘 운영하지 않는 것을 닉네임 바꿔서 운영해도 됩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인식 등 여러가지 이유로 새로 개설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았어요.
저도 유튜브 알고리즘을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혀 다른 주제로 채널을 운영하려면 관련 된 채널을 새롭게 추가하는 것이 낫다는 말을 자주 들었어요.
유튜브 채널 추가 개설 방법
내 계정의 유튜브 채널 중 한 곳으로 들어갑니다. 우측 끝에 있는 유튜브 채널 프로필을 누릅니다. 그러면 하단으로 펼쳐진 여러 목록들이 있을거예요. 맨 아래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이후에 내 유튜브 채널 목록 안에 ‘채널 추가 또는 관리’를 찾을 수 있을거예요.
여기를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내가 개설해 놓은 채널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 채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채널 이름 만들기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채널 이름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체크 후에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채널이 추가 생성됩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존재하지 않는 채널입니다. 라고 뜬다 해도 제대로 된 것이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이 때 우측 상단에 있는 내 채널 프로필을 눌러서 펼쳐진 목록을 살펴봅니다. 새롭게 개설한 채널이 추가되어 있을 거예요. 유튜브 채널 추가 완성.
유튜브 프로필 이미지 만들기
생성한 채널로 들어가서 프로필 부분을 누르거나 맞춤설정 부분을 탭해줍니다. 다음으로 브랜딩 카테고리에서 사진을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기본정보에 있는 닉네임과 설명을 입력하거나 변경할 수 있고 프로필 사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사진은, 내 컴퓨터나 휴대폰에 있는 것을 첨부해도 되는데 크기가 알맞게 원형으로 맞춰서 들어갑니다.
AI를 통해서 이미지를 생성해서 넣어도 됩니다. 주로, 빙챗 코파일럿 무료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이번에도 활용해봤어요. 명령어 (프롬프트)를 잘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짧은 시간에 유튜브 채널추가 개설과 이미지까지 완성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생각했던 방향이 있는데 과연 어떻게 될 지 기대가 되네요.
스토리는 제가 직접 만들거나, 기존에 있는 것을 다시 각색해서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창의적인 스토리가 가장 좋을 것 같아서 시간이 들더라도 추후에는 창작 글만 사용하려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